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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.08.07 Ray Tracing 광선 추적

슈팅스타제제 2022. 8. 7. 13:20

3D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빛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. 

 

ray tracing 은 3D 그래픽 렌더링 기법으로 

내 눈에서 빛이 출발한다고 가정하고 

그 빛이 여러 물체들을 지나면서 

흡수, 반사, 굴절, 형광의 물리 현상을 반복한다. 

 

그리고 최종적으로 광원에 도달하면 그 광원으로부터 다시 내 눈으로 들어오는 경로를 추적하여 픽셀의 색상과 밝기를 계산한다. 

 

상호 반사 적용

빛의 광원에서 내 눈으로의 방향으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 

내 눈에서 빛의 광원의 방향으로 역추적하는 방식인 것이 특징이다. 

광원 역추적

 

 

참고문서링크 

 

CG적 관점 

https://woo-dev.tistory.com/241

 

물리학적 관점

https://www.ksakosmos.com/post/%EB%A0%88%EC%9D%B4-%ED%8A%B8%EB%A0%88%EC%9D%B4%EC%8B%B1-ray-tracing-%EA%B3%BC-%EB%B9%9B%EC%9D%98-%EB%AC%BC%EB%A6%AC%ED%95%99

 

레이 트레이싱(Ray Tracing)과 빛의 물리학

레이 트레이싱(Ray Tracing) 기법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것입니다. ‘RTX 2080Ti’ 같이 그래픽 카드 이름에 들어있는 ‘RT’가 바로 Ray Tracing의 약자이죠. 게임 내에서 그래

www.ksakosmos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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